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년 전 이태원은 위험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11. 9. 17:06

    여성. 2018년 27살에 처음으로 이태원에 갔다.
    2022년이 아니라 코로나가 발병하기 전입니다.
    할로윈때마다 이태원은 사람들로 붐볐는데...
    2018년에도 내가 갔을 때는 위험하게 느껴졌다.


    내가 거기에 가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 주변 사람들이 할로윈에 이태원에 간다고 하면
    조심해.. 동반자와 손을 잡고..
    잘 걸으라고 합니다.
    너무.. 걷기조차 힘들고, 사람이 너무 많아서.. 숨이 막힙니다.
    가고 싶은 곳을 못 가 빙빙 돌았다.

    몇 년 전 매년 할로윈을 즐기러 이태원에 갔을 때의 일입니다.
    누구라도 무조건 느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할로윈과 술을 즐기기 위해 이태원을 찾는 젊은이들
    늦어질수록 더 설렌다...
    안전상의 위험은 느끼지만 별로 느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3. 2018년에 갔을 때도.. 사람들.. 인파로 인해 움직이기 힘든 상황에서도 "밀지 말고 앞으로 가자"
    내가 불편하게 행동했던 순간들이 있었다.

    4. 다음에 갈 때는... 사람 없는 곳으로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5. 경찰은 도로에서 교통을 관리했지만
    길거리에서 본 적 없는 것 같다.
    이때도.. 일방통행? 흠... 지금은 기억이 안나네요.


    ㅡㅡㅡㅡ
    이번에는 이태원에서.. 참혹한 사고를 보고 너무 놀랐다.. 믿기지 않았다..
    매년 이태원에 가본 적은 없지만 뉴스를 통해
    사람이.. 제대로 움직이지 못한다.. 민다라는 누군가의 목소리
    보고... 하... 내가 느낀 상황을 보고, 느끼고,
    이태원에서 사고가 안 나서 정말 다행이었다.
    생각 나다

    우리는 항상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하도록 하다...

    앞으로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1. 어딜 가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 말이 안 되는 경우
    경찰에 신고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사고가 났을 때 얼마나 위험했는지.. 증거)
    하... 정말. 공무원은 월급을 국세로 납부하고 있지만
    덥다... 하아...

    2. 사진, 동영상 촬영 및 현장 상황의 증거물은 필수.. 하지만 촬영 중에도 위험한 상황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위치에 있다면 ... 누군가가 개입하지 못하게하십시오.
    나는 소리를 지르면서도 위험한 상황을 사람들에게 먼저 알린다.
    우리는 모두가 서로 도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습니다.
    (재난 장소 근처 건물 위의 사람이 아래를 내려다보고 있었을 것 같아요. 증거가 있다면... 꼭... 세상에 알려주세요...)

    3. 한국에서 어떤 이유로든 피해를 입으면 본인만 손해를 봅니다.
    그러니 정말 조심하세요...
    느끼면 피하세요.

    너무 많은 젊은이들이 죽었습니다... 너무 슬퍼요.
    같은 나이에 너무 슬프다.. 열이 난다.. 항상 죽어야 한다.
    그제서야 개선되는 척 하고 가해자가 없는게 현실...
    제발, 제발, 제발 앞으로 이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게 해주세요.
    국가가 제대로 일을 하고 제대로 준비했으면 합니다.

    이태원의 나머지 희생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